취미/Book

[무협] 비뢰도

착한아줌마 2020. 4. 6. 12:34
반응형


네 번째 리뷰





  비뢰도



저자 : 검류혼



 상당히 재밌게 읽은 무협소설 중 하나


하지만 연재가 중도에 멈춰서 개빡친 소설

(멈춘거 감안해도 그 전까지는 너무 재밌어서 계속 다시 읽게 된다.)




중,고등학교때부터 읽었는데 그때 이미 연재가 중단되어있던 시기


상당히 웃기고, 주인공 성격 재밌고, 시원하고


당시에는 신무협? 뭐 이런 장르로 불리었다.


중국에서 넘어온? 정통 무협과 다른 살짝 가벼움과 위트가 있는 장르


근데 뭐 그냥 무협이지 뭐




몇 년전에 작가가 정신채리고


재연재를 웹소설 사이트에서 시작했던거 같은데


그새 다시 봉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

독자들 원성 자자하다.




근데 또 다시 말나오게 되는 이슈가 있으니


카카오 페이지 웹툰연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



애들 멘붕해서 소설도 연재 중단이면서 무슨 웹툰이냐


돈 빨아먹으려고 그러냐~ 아주 욕에 욕을 먹고있음


그래도 소설도 재연재 한다고 선언하고


현재 나오고있는 웹툰도 퀄리티가 괜찮고


원작 오류들도 잡아가면서 나오고 있다.




그리고 중요한건.. 욕을 하면서도 볼 수 밖에 없는 원작의 재미가.. 하




이 책에서는 나예린, 마하령 팬입니다.


사실 주인공 비류연이 정말 캐릭터성이 강해서 얘도 팬인데..


남자애 팬인걸 인정할 수 없다.... (연비.... 하...)









제 점수는요.





  • 스토리 : 상


  • 재미 : 상


  • 마무리 : 최하 (미완)


  • 특이사항 : 마약같아서 못 끊는 소설, 현재 카카페에서 웹툰 연재 중, 읽으면 재밌어서 후회함